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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호중학교 개인정보처리방침

대호중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보유기간

대호중학교에서는 관련 법령의 근거와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해서만 개인정보를 수집,보유,처리 합니다. 대호중학교가 수집,보유,처리 하고 있는 주요 개인정보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 정보 파일명 근거 목적 항목 처리방법 보유기간
학적 초중등교육법  제25조, 학교생활기록의 작성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제3조 학생변동사항등을관리하여학생지도및상급학교학생선발에활용 인적사항(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주소, 보호자 성명, 보호자 생년월일, 보호자 주소), 학적사항 등 오프라인 준영구
성적 초중등교육법  제25조, 학교생활기록의 작성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제3조 학생의  학업성취도 평가를 통한 내실화 도모 학번,  성명, 성적 오프라인 준영구
학교생활기록부 초중등교육법  제25조, 학교생활기록의 작성 및 관리에 관한 규칙 제3조 학생의  학업성취도 평가를 통한 내실화 도모 사진,  인적사항(성명, 성별, 주민등록번호, 주소, 보호자 성명, 보호자 생년월일, 특기사항), 학적사항 등 오프라인,  시스템 연계 준영구
학부모서비스신청자명단 교육기본법  제23조의3 학부모의  자녀정보 열람 학부모성명,  학부모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자녀성명, 생년월일, 신청자와의 관계, 학번, 승인일자 온라인 회원탈퇴시까지(2년)
학생건강기록부관리 학교신체검사규칙제9조,학생건강기록부등전산처리및관리지침  제14조 학생건강기록  관리 인적사항,  전염병 예방접종, 신체의 발달사항, 신체의 능력, 건강검진현황, 별도검사현황 오프라인, 시스템 연계 졸업후5년
발전기금기탁자관리 학교발전기금의조성운용및회계관리에관한규칙제9조 학교발전기금  기탁자 및 내역관리 성명,상호,  사업자번호, 주민등록번호, 대표자성명, 주소, 전화번호 오프라인 5년
대호중홈페이지회원정보 2년  주기로 정보주체 동의 홈페이지  회원 관리 회원유형,  성명, ID,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온라인 회원탈퇴시까지(2년)
민원사무처리부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시행령  제8조,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시행규칙제13조 민원접수및처리관리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용도 오프라인 10년
학교운영위원회명부 초중등교육법  제34조,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62조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관리 성명,주소,전화번호 오프라인 2년
도서관대출관리 도서관법제38조,정보주체동의 학교도서관진흥법제14조 학교도서관  대출 및 반납관리 성명,  반, 번호, 대출도서목록 오프라인 회원탈퇴시까지(2년)
청소년단체대원관리 청소년기본법  제2조, 정보주체동의 청소년단체  대원 관리 성명,  학번, 연락처 오프라인 단체  탈퇴시까지(2년)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사이트(개인정보민원-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에서 대호중학교의 개인정보파일 목록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 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국민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관계법령에 따라 적법하고 적정하게 처리하여, 권익이 침해받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대호중학교가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제18조(개인정보의 이용?제공 제한)제2항에 따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②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⑤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⑥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⑦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⑧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⑨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대호중학교에서 법령에 근거하여 제공하고 있는 주요 개인정보파일은 다음과 같으며, 기타 제공 시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기관 : 전.편입학교, 진학 희망고등학교

- 개인정보파일명 : 학교생활기록부

- 개인정보 제공근거 : 초중등교육법 제25조

- 개인정보 제공항목 : 사진, 학년, 반, 번호, 이름, 주민번호, 주소, 부모 이름 및 생년월일, 특기사항, 학적사항, 출결상황, 수상경력, 진로희망사항, 창의적체험활동, 교과학습발달상황, 독서활동상황,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기관 :  전.편입학교, 진학 희망고등학교

- 개인정보파일명 : 학생건강기록부관리

- 개인정보 제공근거 : 초중등교육법 제30조

- 개인정보 제공항목 : 학년, 반, 번호, 이름, 성별, 주민번호, 전염병 예방접종, 신체의 발달상황, 신체의 능력, 건강검진현황, 별도검사현황

    

3.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대호중학교는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업무위탁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제한)에 따라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대호중학교에서 위탁하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 시기
에듀웍스 학교홈페이지 프로그램
및 서버 운영·관리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웹호스팅
운영 기간 만료시까지
프리틴 사진관 졸업앨범 제작 졸업앨범 제작기간
네임코리아 학생증 발급 학생증 발급 완료시까지

    

4. 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 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열람 요구

- 개인정보 정정(오류가 있을 경우)ㆍ삭제 요구

-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②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8호 서식을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제1항의 권리행사를 할 수 있으며, 대호중학교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④ 열람 및 정정 창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파일명 열람창구(보유 부서) 전화번호
학적 교무행정부 031-378-8374
성적 교무행정부 031-378-8374
학교생활기록부 교무행정부 031-378-8374
학부모서비스신청자명단 교육정보부 031-378-8377
학생건강기록부관리 문화예술체육부 031-378-8373
발전기금기탁자관리 행정실 031-378-8375
대호중홈페이지회원정보 교육정보부 031-378-8377
민원사무처리부 행정실 031-378-8375
학교운영위원회명부 행정실 031-378-8375
도서관대출관리 인문사회부 031-378-8373
청소년단체대원관리 교무행정부 031-378-8374

    

   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파일의 보유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파일의 보유가 불필요하게 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① 파기절차 : 내부관리 계획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종류 삭제 및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전자적 파일 형태 이외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 파쇄 또는 소각

② 파기방법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대호중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내부 관리계획 수립, 접속기록 보관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내부 관리계획 수립 및 개인정보 취급자 교육 실시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③ 개인정보의 보관 및 전송시 암호화 조치로 유?노출 방지

④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정기적으로 관리하여 해킹 등에 의한 유출, 위변조 등 훼손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속 기록 보관

⑤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문서보관시설 비인가자 출입 통제

    

7.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침해 상담, 신고, 분쟁조정 신청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02-2100-3343 (http://www.privacy.go.kr)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http://www.kopico.go.kr/)

② 행정심판 청구

-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경기도교육청행정심판위원회 031-249-0675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 (http://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담당부서 교장 담당부서 교육정보부
성명 정영우 성명 이영란
전화번호 031- 378-8374 전화번호 031-378-8377
팩스번호 031-378-8376 팩스번호 031-378-8376
이메일 jyw0825@hanmail.net 이메일 leeylan@korea.kr
주소 (447-140) 경기도 오산시 궐리사로 29번길 19(궐동 617번지)

    

9.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5.03.05.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2015년 3월 5일 이전 적용)

개인정보처리방침 (2014년 4월 1일 이전 적용)

 

 

 

 

 

 

대호중학교 CCTV 관리 운영 규정

 

 

    

제 1조 (목적)

‘대호중학교’내에 설치된 CCTV는 우리학교의 안전과 재산상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설치된 것으로서 설치목적 이외의 사용을 규제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관리체계)

CCTV는 다음의 체계로 관리 운영한다.

관리책임자 : 교감 나인순

담당자 : 생활인권부장 박문철

접근권한자 : 당직근무자

    

제 3조 (설치현황)

설치대수 : 총7대

설치위치 : 중앙현관입구 2대, 급식실 주변2대, 교사 후면, 교사 옆면, 교사 후면 입구 각1대

촬영범위 : 중앙현관, 급식실 주변, 교사 옆, 후면, 후면 입구

    

제 4조 (발설 금지)

관리자는 화상정보에 대하여 타인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되며, 개인의 사생활에 침해되는 정보를 발설하여서는 안 된다.

    

제 5조(정보의 보관)

녹화방법 및 시간은 DVR의 성능을 최대한 이용하여 24시간 녹화를 원칙으로 하되 저장량을 고려하여 모션상태에서만 녹화가 가능하도록 한다.

평상시 수집된 화상정보는 7일 이내로 장비의 저장능력 내에서 보관 후 자동 삭제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사건 사고 등으로 기록 보존지시 등의 특별한 조치를 취한 화상정보는 관련법규에 따르며, CD 등 보조기록장치에 보관하는 경우는 보관사유의 소멸 시 즉시 삭제한다.

    

제 6조 (보관 및 보관 장소)

화상정보의 보관은 DVR의 HDD에 보관함을 원칙으로 한다.

화상정보의 보관 장소는 DVR이 설치된 장소이며, 정해진 절차에 의해 이동식 저장장치에 복사한 경우에는 관리책임자의 책임 하에 당직실에 보관한다.

    

제 7조 (정보의 관리)

정보에 대한 불법적 접근, 변조, 누출, 훼손 등을 대비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관리한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관리책임자에 의해 필요시 변경한다.

    

제 8조 (정보의 삭제 방법)

CCTV 시스템의 DVR에 저장된 화상정보는 제6조의 보관규정 내에서 HDD의 용량에 따라 자동으로 삭제될 수 있도록 설정한다.

    

제 9조 (정보의 제공)

화상정보는 CCTV의 설치목적 이외의 용도로 활용되거나 접근권한을 부여받은 자 이외의 타인에게 열람 제공되어서는 안 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① 직원이 사건?사고 등에 대한 제출과 함께 정보열람을 요청하는 경우

② 범죄의 수사 및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③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④ 기타 공공의 목적을 위한 경우

    

제 10조 (정보의 제공 범위)

화상정보 제공시에는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 및 녹화범위로 제한한다.

    

제 11조 (정보의 제공 절차)

대호중학교 교직원 및 이해관계인(출입자 등)이 화상정보에 대한 확인을 요청할 경우 당직실에 비치되어 있는 정보 확인요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정보 확인 요청은 요청자의 인적사항, 확인 목적, 확인하고자 하는 일시 등이 기입되어 있는 [별표1]의 서식에 의한다.

    

제 12조 (정보제공의 인가)

열람 및 자료 제공을 제9조의 규정에 의하여 실시할 경우 사전에 관리책임자의 인가를 득해야 한다.

    

제 13조 (유관기관과의 협의)

방범 등 제반사고로 인하여 유관기관의 협조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기관장에게 기관명, 제공 일시 및 사유와 내용 등에 대하여 사후 보고한다.

    

부 칙

    

제 1조 (시행일) 이 규정은 2015년 2월 1일부터 시행한다.